post-title

출산 후 요실금, 괜찮은 건가요?

출산 후 요실금, 괜찮은 건가요? 

요실금, 괜찮을까요?

갑자기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참기 어려워서 화장실에 가는 도중에 찔끔하거나 기침, 웃음에 자기도 모르게 나오는 경험 해보신적 있나요?💧나도 모르게 소변이 유출되어 속옷을 적시게 되는 요실금은 한 번 이라도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의 경우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걸릴 확률이 3배 정도 높다고 해요.😣출산을 한 여성의 3분의 1가량에게서 나타나는 그 증상. 요실금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. 


요실금, 궁금해요!

좋아. 요실금 타파해보겠어!

1.출산 후 요실금이 왜 생기나요?🔍

산후 요실금은 아기가 산도를 통해 나올 때 질의 근육이 늘어나면서 방광과 요도의 괄약근이 약해졌기 때문에 발생되는 증상이에요.👶아기가 지나치게 컸을 경우나 난산, 괄약근이 원래 약하거나 자연분만을 한 경우 초산부보다 경산부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되지만 장기간 지속된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해요.💉

2.요실금 치료 방법이 궁금해요.💊

산후 요실금은 주로 복압이 상승하면서 예기치 못하게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이 대부분이에요. 웃거나 재채기, 뜀뛰기,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소변. 이를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🙆

케겔 운동(골반근육운동)의 생활화

골반근육훈련은 출산이나 호르몬 부족 등의 원인으로 약해져있는 쳐진 골반근육의 회복 및 질의 탄력 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. 

건강한 방광 및 장습관을 유지하기

화장실의 가는 횟수는 보통3~4시간 정도로 유지하고, 충분한 수분과 채소의 섭취로 건강한 장을 만들어주세요.

신장과 연령대에 적절한 범위의 체중을 유지하기 

요실금의 주요 원인인 비만을 피하는 것이 중요함을 잊지 마세요.


케겔 운동방법모두 따라해보라냐옹

 💭소변 참을 때를 연상하며 1초간 질을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해요.

 💭첫번째가 익숙해지면 질을 5~10초 동안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해요.

 💭한 번에 10회씩 하루 다섯 번 반복해요.